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

알짜 이사정보

이사/생활에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 합니다.

이제 절반 남은 2017년, 이사하기 좋은 손없는 날?

힘들게 새집으로 이사했는데 몸에 갑자기 알레르기가? 정말 곤혹스럽지 않을까요?

미리 알아두면 쉽게 예방할 수 있는 새집증후군, 지금부터 알아볼까요?   


신축 건물로의 이사, 혹은 이사 전 리모델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새집증후군은
건축자재, 벽지, 바닥재, 파티클 보드 및 각종 접착제의 포름알데히드라는 성분이 주원인입니다.
그렇다면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지 그 방법들을 한번 알아볼까요?




새집증후군 예방 팁 그 첫 번째는 식품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.
양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환기가 잘 되는 창문 앞에, 말린 커피 찌꺼기는
멸칫국물 팩에 넣어서 집안 곳곳에 두세요. 새집 냄새의 제거에 효과적입니다.





참숯은 공기 중 오염된 성분을 정화해 냄새의 근원을 없애고 습도를 조절하는 가습 효과가 있습니다.
참숯 여러 개를 바구니에 담거나 숯 주머니를 만들어 집안 곳곳에 놓아두세요.
참고로 일주일에 한 번씩 참숯을 강한 햇빛에 말릴 경우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.





식물을 통해 공기를 정화하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.
아레카야자, 관음죽, 대나무 야자, 인도 고무나무 등 NASA가 선정한 10대 공기정화식물을 집안에 설치해 보세요.
공기 정화에 인테리어 효과까지, 일거양득이 아닐까요?






베이크 아웃은 유해오염물질의 발생량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킨 후 환기를 통해 제거하는 방법입니다.
창문을 다 닫고 실내 온도를 30~35도 사이로 7~8시간 정도 돌린 후, 2~3시간 정도 창문을 열고 환기하세요.






피톤치드란 식물이 주위의 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발산하는 천연 물질입니다.
창문을 닫은 다음 하루 3~5차례 피톤치드 원액을 벽지, 가구 등 집안 내부에 뿌려주면
새집증후군의 주원인인 포름알데히드의 제거에 효과적입니다.


새집증후군도 이사업체결정도, 정확한 정보로 완벽 해결하세요! 국내유일 이사업체 평가정보센터, 다이사.







  •  4753
목록보기
목록보기